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맥과 아이패드, 아이폰 애플 생태계는 아주 자연스럽게 연결되어있습니다. 에어드롭, iCloud, 핸드오프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주로 맥북을 사용하는데 아이패드는 아주 간결하게 불필요한 앱을 설치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문서 작업을 할 때 맥북을 사용하긴 하지만 아이패드에서 이어서 사용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패드로 검색한 내용, 애플 펜슬로 서명한 pdf 문서 등을 그대로 이어서 맥북에서 작업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연속성 기능을 사용해 생산성이 향상되고 아주 편리합니다.

 

핸드오프를 위한 시스템 요구 사항

 

https://support.apple.com/ko-kr/HT204689

 

Mac, iPhone, iPad, iPod touch 및 Apple Watch에서 연속성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시스템 요구 사항

자동 잠금 해제, 연속성 카메라, Handoff, Instant Hotspot, iPhone 셀룰러 통화, SMS/MMS 메시지, 공통 클립보드, 연속성 스케치 및 연속성 마크업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이 아래에 나와 있습니다.

support.apple.com

 

 

 

핸드오프를 위한 설정

 

● 각 기기에서 동일한 Apple ID로 iCloud에 로그인

● 블루투스, 와이파이, 핸드오프 모두 On

 

 

 

기기에서 핸드오프 켜는 방법

 

● Mac 설정

Apple () > 시스템 환경설정 > 일반 > '이 Mac과 iCloud 기기간에 Handoff 허용' 선택

 

아이폰, 아이패드 설정

설정 > 일반 > AirPlay 및 Handoff > Handoff를 켭니다.

 

 

● 애플워치 설정

아이폰에서 Apple Watch 앱을 실행 > 일반 > Handoff 활성화를 켭니다.

 

 

 

 

핸드오프 사용하는 방법

 

 Step 1    

핸드오프와 연동되는 앱 (Mail, 지도, 사파리, 미리 알림, 캘린더, 연락처, 페이지, 넘버스, 키노트 또는 3D party App)을 엽니다.

 

 

 Step 2   

앱을 실행해서 작업합니다.

 

 

 Step 3   

다른 기기의 앱을 맥에서 이어서 할 경우

 

 

 

 Step 4   

맥의 앱을 다른 기기에서 이어서 할 경우

앱 간에 전환 할 경우 하단에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마무리

핸드오프 기능을 간단히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이렇게 길어져 버렸네요. 아무튼 연속성 기능은 정말 편리한 것 같습니다. 애플 기기를 사용한다면 꼭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서재 책상에는 맥, 거실 탁자에는 아이패드, 침대에서 아이폰을 가지고 작업을 이어서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