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이번에 사무실을 이전하면서 창문에 행거를 설치하느라 창문 길이와 높이를 잴 줄자가 필요했습니다. 사람들은 온 사무실을 뒤져도 줄자를 찾지 못했습니다. 

볼일보고 사무실에 들어와서 줄자를 찾는 사람들을 향해 저는 아이폰을 꺼냈습니다. "아이폰으로 측정할 수 있어~~"라고 하자, 의아한 표정을 짓더군요.

이번 일로 아이폰에 측정 앱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적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용 방법이 너무나 간단한데 가르쳐줘도 어렵다고 하시는 분도 계시더군요. 

그래서 아이폰의 측정앱을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좀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ver
 
 

iPhoneXS iOS 13.7에서 테스트했습니다.

 

 

 

 Step 1   아이폰 측정 앱을 실행합니다. 없으면 애플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Step 2   측정앱을 실행하면 ⊙ 모양의 측정기가 나타납니다.

 

 

 

 Step 3  마리오의 키를 한 번 재보겠습니다. 점을 머리에 두고 + 버튼을 누릅니다.

 

 

 

 Step 4  이제 머리에 점을 축으로 아래 발까지 포인트 (점)을 내립니다. 키가 13cm 이네요.

 

 

 

 Step 5  이제 사각형 모양의 물체를 측정해보겠습니다. 아이폰의 측정 앱은 사각형을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아래 + 버튼을 누릅니다.

 

 

 

 Step 6  가로와 세로의 길이를 직관적으로 알려줍니다.

 

 

 

 Step 7  수준기 (자이로스코프)도 사용해보겠습니다. 하단 메뉴에 수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Step 8  책상 위에 아이폰을 올려 놓았더니 수평 임을 각도(0℃) 와 녹색으로 알려줍니다. 좌나 우로 기울면 빨강색으로 색이 변하고 기울인 각도를 표시해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