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맥북 유저들이 공통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필수 앱이 몇 가지 있습니다. INNA, KEKA, 알프레드, 마그넷, 카페인 등이 여기에 속하겠죠. 이런 프로그램을 잘 조합해서 사용하면 맥북이 정말 편리하다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런 필수 앱 중에 터치 바가 있는 맥북 모델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사용하면 좋을 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이 앱을 이미 사용하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 글은 맥북을 입문하셨거나 아직 BTT 앱을 사용해보지 않으신 유저들을 위한 글입니다. 그럼 BTT 사용 방법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맥북 터치바 - BTT>

 

 

 

▼ BTT (Better Touch Tool) 공식 홈페이지

💻 folivora.ai/

 

folivora.ai - Great Tools for your Mac!

 

folivora.ai

 

 

 

DOWNLOAD TIRIAL (45 DAYS) : 트라이얼 버전을 다운로드하면 45일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탠다드 라이선스 : 2년간 8.5달러, 영구 라이센스 : 20.5달러입니다.

 

 

 

터치바에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 맥북 터치 바에 유튜브 바로가기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Step 1   BTT 실행합니다. 맥북 우측 상단 메뉴바에 아이콘이 있습니다.

 

 

 

 Step 2  Configuration을 탭 합니다.

 

 

 

 Step 3  Touch Bar > 리스트 메뉴 > 하단에 + 버튼

 

 

 

 Step 4  Select Trigger > Touch Bar button

 

 

 

 Step 5  Button Title을 입력합니다. 유튜브라고 입력하였습니다.

 

 

 

 Step 6  Buttion icon을 탭 > Search 창에 아이콘을 검색합니다.

 

 

 

 Step 7  'youtube'를 검색하면 유튜브 아이콘이 검색 결과로 나옵니다.

 

 

 

 Step 8  Click here & select action을 탭 합니다.

 

 

 

 Step 9   검색창에 검색을 해봅니다.

 

 

 

 Step 10   'url'이라고 검색하면 아래에 Open URL / Open URL With Selection이 나옵니다. 여기를 탭 합니다.

 

 

 

  Step 11   유튜브 주소를 입력합니다. https://www.youtube.com/를 입력하고 상단에 Save를 탭 합니다.

 

 

 

 Step 12   터치 바에 유튜브 바로가기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터치 바에 골드카오스 프리셋 설치하기

 

 Step 1    💻 터치바 GoldenChaos 프리셋 : 이미 UI를 잘 설계해둔 프리셋입니다.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만 하시면 됩니다.

 

folivora.ai - Great Tools for your Mac!

 

share.folivora.ai

 

 

 

 

 Step 2  다운로드한 GoldenChaos-BTT를 설치합니다. 하단에 Start Preset Import를 탭 합니다.

 

 

 

 Step 3  확인 > 확인 > OK

 

 

 

 Step 4  세팅이 이미 다 되어있는 프리셋이 설치가 되었습니다. (메모, 리마인더, 연락처 등에 접근을 허용합니다) 이제 터치 바를 확인해봅니다.

 

 

 

 Step 5  골든 카오스 프리셋이 설치된 기본 터치 바입니다.

 

 

 

 Step 6  Command 키를 탭 하면 아래와 같이 터치바가 나타납니다.

 

 

 

 Step 7  option 키를 탭하면 아래와 같이 창의 크기를 변경하도록 터치바가 세팅이 됩니다.

 

 

 

 Step 8  control 키를 탭하면 기기 설정과 관련된 메뉴가 터치 바에 커스터마이징 되어 뜹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