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캘린더, 미리 알림, 메모 알림, 메시지 알림, To-do 알림 등 중요한 업무 내용이나 습관은 알림을 받아서 잊어버리지 않도록 합니다.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해봤지만 저에게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아이폰 잠금 화면에 알림이 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설정해두면 아이폰을 열 때마다 알림이 보이기 때문에 우선순위의 일을 잊지 않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단축어 앱 설치?
AppStore에서 다운로드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모든 단축어 활성화하는 방법
설정 > 단축어 > 신뢰할 수 없는 단축어 허용 활성화하기 > 허용 > 암호 입력


■ 신뢰할 수 없는 단축어 허용이 활성화되지 않는다면?
-> 단축어를 아무거나 추가해서 한 번만 실행하면 됩니다.

 

 

 

 Step 1   아이폰 단축어 실행 > 우측 상단에 +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Step 2  앱 및 동작 검색에 '입력 요청'을 검색합니다 > 동작 리스트 중에 '입력 요청'을 터치합니다.

 

 

 

 Step 3  프롬프트 부분에 '알림 메모 입력'이라고 입력합니다 > 앱 및 동작 검색에 '시스템'을 검색합니다.

 

 

 

 Step 4  동작 리스트 중에 '시스템 알림 보기'를 선택합니다 > '안녕하세요' 부분을 터치합니다.

 

 

 

 Step 5  '안녕하세요'를 삭제하고 제공된 입력을 선택해서 대체합니다 > 완료를 터치합니다.

 

 

 

 Step 6  단축어 리스트에 방금 만든 '알림 입력'이 생성되었습니다. 여기를 클릭해서 테스트해봅니다 > 메시지 입력 창이 뜨면 테스트로 '안녕하세요' 입력 후에 완료를 터치합니다.

 

 

 

 

 Step 7  상단에 단축어가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잠금 화면으로 가서 알림을 확인해봅니다. 화면을 살짝 올립니다.

 

 

 

 Step 8  알림 센터에 알림이 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알림이나 메모를 이렇게 계속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