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구글에는 구글어스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정교한 지구본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있는 만큼 세계 각지의 사진과 위성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수백 개의 도시를 3D로 볼 수 있으며 스트리트 뷰에서는 마치 거리를 걷는 듯한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거두절미하고 구글어스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Point 1  

www.google.com/earth/

 

개요 – Google 어스

스토리 및 지도 만들기 With creation tools, you can draw on the map, add your photos and videos, customize your view, and share and collaborate with others.

www.google.com

 

 

 

 

 

 Point   어스 실행을 클릭하면 구글 어스 지구본이 등장하면서 실행이 됩니다.

 

 

 

 Point   구글 어스는 왼쪽에 메인 메뉴가 있습니다.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고 가고 싶은 나라와 지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뉴욕 타임즈 스퀘어를 검색해봤습니다.

 

 

 

▼ 지구본이 한 바퀴 돌면서 아주 멋있게 장소를 찾아냅니다.

 

 

 

우측 하단에 사람 모양 아이콘을 지도의 파란색 길로 드레그 & 드롭하면 스트리트 뷰가 활성화 됩니다.

 

 

 

 Point  Voyager 아이콘을 클릭

자연, 게임, 레이어, 스트리트 뷰, 문화, 여행, 교육 별로 정리된 지역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Point 5    I'm feeling Lucky 

랜덤으로 여행지 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기능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클릭해서 이동한 지역이 아주 아름다운 곳이 많습니다. 낯선 지역으로 이동해서 여기저기 전경을 살펴보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Point 6   프리젠테이션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Point 7   지도 스타일 변경도 가능합니다. 모두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계선, 라벨, 위치, 도로, 대중교통, 명소 등이 다 표시가 됩니다.

 

 

구글 어스 버전별로 다운로드

 

💻 www.google.com/intl/ko_ALL/earth/versions/#earth-pro

 

어스 버전 – Google 어스

 

www.google.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