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데스크톱을 사용하면서 누구나 자주 사용하시는 키보드 단축키가 있을 것입니다. 단축키를 잘 익히면 시간을 단축하고 일의 효율이 아주 좋아집니다. 이런 단축키들은 처음에는 익히기 힘들고 번거로워 보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힘을 발휘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mac 사용자를 위한 구글 크롬 브라우저 단축키 모음

 

mac 사용자를 위한 구글 크롬 브라우저 단축키 모음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성은 결국 브라우저계의 왕중왕이 되게 하였습니다. 많은 기술이 집약된 크롬은 생산성을 더해줄 유용한 단축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truesale.tistory.com

 

 

아마도 단축어 사용 빈도 순위를 매기는 사이트가 있다면 단연 Alt + Tab이 1위를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왼손을 거들뿐~'이라는 유명 대사를 패러디해서 '왼손은 Alt와 Tab에'라는 용어를 만들곤 했습니다. 그만큼 자주 쓰고 유명한 단축키라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크롬 브라우저의 탭을 이동하는 단축키가 있긴 합니다. Alt + 번호를 누르면 1번에서 9번까지 탭이 이동하게 됩니다. 하지만 정말 많은 탭을 띄워놓고 사용하는 유저들은 이런 단축키가 직관적이지 않아서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대안이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 탭 전환기라는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되는데요. 한 번 설치해서 사용해보겠습니다.

 

 

 

 Step 1    크롬 브라우저에 탭 전환기 (Tab Switcher)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 설치

 

Tab Switcher

Rapidly filter and switch between windows & tabs

chrome.google.com

 

 

 

 

 Step 2   Chrome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Step 3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합니다.

 

 

 

 Step 4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을 보면 Tab Switcher가 Chrome에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5   테스트 - Alt + Shift + k (맥북은 Command + Shift + k)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열려있는 모든 탭 목록이 뜹니다.

 

 

 

 Step 6   브라우저 상단 검색창에 탭 검색어를 입력하면 관련된 탭이 아래 목록에 나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