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아이패드를 스마트 폴리오(매직) 키보드와 연결해서 사용하거나 또는 다른 무선 키보드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 화면에 키보드 메뉴바가 하단에 나오는 것을 보셨을 것입니다.

 

 

<iPad 키보드 메뉴바>

 

 

이 키보드 메뉴바는 자동으로 걸맞은 단어를 추천해서 보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뒤로 가기, 앞으로 가기, 복사, 붙여 넣기, 화면 키보드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는 대부분 이 메뉴바를 거치지 않고 키보드 단축키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메뉴바는 화면을 많이 가리기도 합니다. 더 빠르게 타이핑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이 메뉴바가 계륵 같은 존재이죠.

그래서 오늘은 이 메뉴바를 화면에서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iPad 설정 > 일반 > 키보드

 

 

 

 Step 2  키보드와 관련된 여러 가지 설정이 뜹니다. 여기서 몇 가지를 체크 해제하시면 됩니다.

 

 

 

 

 

 Step 3  테스트를 한 번 해보겠습니다. 키보드로 타이핑을 해보겠습니다.

 

 

 

 Step 4  검색창에 '맥북'이라고 입력하면 화면 하단에 메뉴바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5  설정 > 일반 > 키보드 > 단축키, 자동 완성 토글을 해제합니다.

 

 

 

 Step 6  이제 다시 테스트해보겠습니다. 검색창에 '스마트 구두점'이라고 입력합니다. 하단에 메뉴바가 뜨지 않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