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아침잠이 많은 사람들은 기상 알람을 아주 많이 맞춰두고 잠이 듭니다. 제 아내는 아침에 일어나서 알람 소리에 잠을 깹니다. 알람을 끄고 일어나 양치질합니다. 그리고 도중에 알람이 또 울립니다. 아이폰을 열고 알람을 끕니다. 세수를 할 때 알람이 또 울립니다. 그럼 제가 알람을 대신 꺼줍니다. 저희만 이런 건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알람을 끄는 것도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아이폰에는 여러 알람을 한 번에 제거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그럼 어떻게 실행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Step 1    알람을 아주 많이 설정해두었습니다.

 

 

 

 Step 2   알람을 한 번에 제거하기 위해 시리를 호출합니다. 시리를 활성화해두었다면 '시리야~'를 부르거나 전원 키를 햅틱 터치합니다.

 

 

 

 Step 3   "알람 모두 삭제해줘"라고 시리에게 명령합니다. 그러면 설정되어 있는 알람을 모두 삭제하시겠습니까?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Step 4   알람이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마무리

 

시리도 점점 똑똑해지고 있는데 제 느낌은 아직은 구글의 AI가 좀 앞서는 것 같습니다. 알렉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알렉사 > 구글 > 시리 이렇게 순위를 매기더군요. 아무튼 애플 생태계에 들어온 이상 시리를 자주 사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알람을 다시 설정하는 경우도 시리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시리를 호출하고 '내일 오전 8시에 알람 해줘~'라고 하시면 알람이 설정됩니다. 그럼 포스팅은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