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예전에 자동실행 내비게이션 만들기라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NFC 스티커가 몇 백 원 밖에 하지 않아서 여러 장을 구매했었는데요. 이걸 어떻게 활용할까? 생각해봤습니다.

 

안드로이드폰 자동실행 네비게이션 만들기 - nfc 스티커 활용하기

 

안드로이드폰 자동실행 네비게이션 만들기 - nfc 스티커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최근에 안드로이드 기반의 갤럭시폰(노트5)으로 자동실행 네비게이션으로 설정해봤습니다. 핸드폰 공기계 자동실행 네비게이션 만들기 오늘은 nfc 스티커를 활용�

truesale.tistory.com

 

 

아이폰에는 단축어 자동화라는 서비스가 있는데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반복되는 루틴을 자동으로 처리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마치 프로그래머가 프로그래밍하는 것을 아주 단순화해놓은 것 같은 방법입니다. 아무튼 활용하기만 하면 생활이 더 편리하게 됩니다.

 

그래서 아이폰의 단축어와 NFC 스티커를 활용해서 자동화 루틴을 하나 만들어 보았습니다.

일단 계획은 부엌 싱크대에 NFC 스티커를 붙여놓고 아이폰으로 이 스티커를 읽으면 자동으로 음악이 재생되도록 만들어볼 것입니다.

 

 

■ 준비물

1. NFC 스티커 (인터넷 쇼핑몰에 1000 이하의 가격에 판매)
2. 애플스토어에서 '단축어'앱을 다운로드.

 

 

 

아이폰 NFC 스티커 단축어 자동화에 등록하는 방법

 

 Step 1   단축어 앱 실행 > 하단 2번째 '자동화' 클릭 > 우측 상단 [+] 클릭

 

 

 

 Step 2  '개인용 자동화 생성' 클릭 > NFC 클릭

 

 

 

 Step 3  자~~ 이제 스캔을 클릭해서 아이폰의 상단 부분을 NFC 스티커에 갖다 댑니다. > 태그 이름을 입력하고 확인

 

 

 

 Step 4  다음 > 동작 추가

 

 

 

 Step 5  선택 > 지니 뮤직을 선택 (각자 사용하는 플레이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Step 6  지니 뮤직의 재생목록 바로 재생을 클릭 > 그리고 유튜브도 실행될 수 있도록 선택해봤습니다.

 

 

 

 Step 7  유튜브의 구독 페이지 열기 선택 > 2가지 동작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클릭.

 

 

 

 Step 8  완료 클릭 > 자동화 목록에 '요리'(NFC 스티커)가 발견될 때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Step 9   테스트해보겠습니다. 아이폰을 NFC 스티커에 갖다 댑니다.

 

 

 

 Step 10   알림이 뜹니다. 이걸 클릭합니다 > 실행 클릭.

 

 

 

 Step 11   지니 뮤직과 유튜브가 동시에 실행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