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네이버, 카카오, 뱅크 샐러드 등 금융기관 계좌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모든 은행, 증권사를 통합한 서비스는 없습니다. 

금융결제원에서 제공하는 어카운트인포는 거의 모든 금융기관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웹사이트로 접속해도 되지만 핸드폰용 어플도 제공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핸드폰으로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Step 1    앱 스토어에서 어카운드인포를 다운로드 받습니다.(구글 플레이 어카운트인포 다운로드)

 

‎어카운트인포-계좌정보통합관리

‎나의금융정보를 한눈에!!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란? 내가 보유한 금융정보를 한눈에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서비스소개 [내계좌 한눈에] - 본인이 거래하는 금융기관의

apps.apple.com

 

 

 

 

 Step 2   먼저 인증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바이오 정보를 선택 > 바이오인증 등록 > 다음

 

 

 Step 3   전체 동의합니다. 체크하고 다음 > 휴대폰 인증하고 다음 > ARS 인증을 위해 인증 요청을 클릭합니다. 전화가 오면 다이얼에 인증번호 2자리를 누릅니다.

 

 

 

 Step 4   Face ID 허용합니다. 확인을 터치 > 다음 (바이오인증 등록 완료) > 이제 로그인을 위해 바이오 인증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 

 

 

 

 Step 5   알림 설정한 후 확인 > 로그인하기

 

 

 

 Step 6   계좌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자주 쓰는 계좌 조회하기를 터치합니다.

 

 

 

 Step 7   휴면예금/보험금 조회 > 개인 정보 수집 모두 동의 체크후 다음 > 각 보험사를 클릭합니다.

 

 

 

 Step 8  휴면 보험금 지급신청을 클릭 > 계좌를 선택 후 다음 > 지급신청합니다.

 

 

 

 Step 9   카드포인트 현금화 > 전체동의다음 > 아래로 내려봅니다.

 

 

 

 Step 10   이메일 주소 입력확인 > 확인 > 포인트현금화 클릭 

 

 

 

 Step 11   확인 > 한 번에 신청하기 > 전액 신청 클릭하고 다음

 

 

 

 Step 12   계좌를 선택하고 다음 > 현금화신청 > 확인

 

 

 

 Step 13   실시간으로 카드포인트가 현금으로 입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