칫솔 살균기가 과연 필요한가? 식사 후에 개운해지는 사탕을 먹거나 커피를 마시는 습관이 있는데 치아 관리에는 별로 좋지 않은 습관인 것 같습니다. 자주 칫솔질을 해야겠다는 마음에 휴대용 살균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제품들은 습기와 부식으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었는데 이런 가전 제품들도 관리가 중요한 것 같긴 합니다. 새로 구입한 제품은 아주 심플한 디자인에 AA 건전지가 2개 들어가는 제품입니다. 그럼 좀 더 자세히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코 휴대용 칫솔살균기 1 + 1 제품입니다. 화이트, 그레이 2가지 색상으로 제공됩니다.
▼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아무 그림도 없어서 좋습니다.
▼ UV 자외선 블루램프를 탑재해서 99.9% 살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건전지를 끼워보니 블루 램프라고 하지만 초록색 불빛의 램프 색이 보입니다.
▼ 하루 3번 사용 (7분간 살균) 기준 10,000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램프 사용 시간은 걱정이 되지 않습니다. 외부 플라스틱이 부식이 되거나 건전지 교체가 늦어지면 부식이 되는 것을 조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건전지를 설치하는 무게가 그리 가볍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부피도 꽤 차지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국내 생산에 UV 살균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 1이라는 장점도 있네요. 혼자 사시는 분들은 하나는 집에 또 하나는 회사에 놔두고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부부는 휴대용으로 구매했는데 칫솔을 위생적으로 가지고 다닐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