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부부 trueIT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낭만 부부입니다~

아이폰의 텍스트 대치라는 기능을 아마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미리 간단한 텍스트를 자음과 대치해서 입력해두면 이 정보를 다시 입력할 때 자음만 입력하면 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래는 제가 설정해둔 텍스트 대치 리스트입니다. 메일, 계좌, 핸드폰 번호, 사무실 주소, 여권 번호, 집 주소, 통관 번호 등을 미리 입력해 두었습니다. 이렇게 설정해둔 정보는 맥북, 아이패드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iCloud로 공유)

 

 

■ 아이폰 텍스트 대치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 설정 > 일반 > 키보드 > 텍스트 대치

 

 

 

하지만 긴 문장이나 반복해서 알려줘야 하는 정형화된 문장은 텍스트 대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메모 앱에 문장을 입력해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ep 1   아래에 링크를 열어서 단축어를 추가합니다.

 

📱텍스트 대치 업글 단축어

 

텍스트 대치 업글

 

www.icloud.com

 

 

 

 

 

 

 Step 2   목록에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아주 긴 문장을 입력해도 문제없습니다.

 

 

 

 Step 3   단축어의 구조를 보면 먼저 목록 작성 > 목록에서 하나를 선택 > 클립보드로 선택한 항목을 복사합니다.

위에 링크를 통해 단축어를 추가하셨다면 다음 스탭(Step 4)부터 보시면 됩니다.

 

 

 

 Step 4   홈화면 여백을 꾹 누릅니다. 앱 아이콘이 흔들리는 상태에서 왼쪽 상단에 + 버튼 터치합니다.

 

 

 

 Step 5   단축어를 선택합니다.

 

 

 

 Step 6   방금 다운로드한 단축어 (단축어 이름은 임의로 문장 리스트로 정했습니다)를 위젯에 추가합니다.

 

 

 

 Step 7   완료를 터치합니다.

 

 

 

 Step 8  홈화면에 '문장 리스트' 단축어를 터치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리스트가 뜹니다. 여기서 필요한 문장을 선택합니다.

 

 

 

 Step 9   테스트로 메모 앱에 붙여넣기를 해봅니다. 클립보드에 복사된 내용이 잘 붙여넣기 되었습니다.

 

 

 

■ 단축어 앱 설치?
AppStore에서 다운로드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모든 단축어 활성화하는 방법
설정 > 단축어 > 신뢰할 수 없는 단축어 허용 활성화하기 > 허용 > 암호 입력


■ 신뢰할 수 없는 단축어 허용이 활성화되지 않는다면?
-> 단축어를 아무거나 추가해서 한 번만 실행하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